
방콕 항공권.. 얼마가 적절한 가격일까?
여행 준비하면서 항공권부터 비싸게 사는 거 아닐까?
방콕 여행을 준비중이라면 가장 먼저 항공권부터 검색해볼 것이다. 시기에 따라 차이가 5배 이상 차이가 나기도 하기에, 내가 예매하는 항공권 가격이 과연 적절한 가격인지 항상 의문이 든다. 지금부터 방콕 항공권 저렴하게 사는 방법과 평균 가격대를 소개한다.
방콕 항공권 평균 가격은 얼마일까?
가장 많이 이용하는 인천 - 방콕 왕복 기준. 성수기(11월~2월)에는 45만원 이상으로 항공권 가격이 상승한다. 특히 12월부터 1월 연말·연초 시즌에는 50만원 이상 가격대가 형성된다.
3월부터는 항공권 가격대가 점차 떨어지면서 비수기(4월~10월)에는 평균 30만원 대의 가격대가 형성된다. 제일 저렴한 달은 7~8월이다. (20만원 중후반 대) 이 시즌에는 10만원 후반대에 왕복 항공권이 풀리는 특가 항공권도 굉장히 많다.
항공권 싸게 사는 방법

항공권 검색 방법으로는 네이버 항공권, 구글 플라이트 등 다양한 항공권 검색 사이트가 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주로 스카이스캐너와 같은 메타서치 검색 엔진을 이용할 것이다.
아래 시크릿 모드를 사용한 방법, 할인코드를 이용해서 할인 받는 방법, 특가 항공권 찾는 방법 등 다양한 항공권 싸게 사는 방법들을 소개한다.
트립닷컴에서 항공권 구매하기

내가 주로 이용하는 방법이다. 최저가 항공권을 찾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스카이스캐너를 이용하겠지만, 트립닷컴이 스카이스캐너의 모회사라서 일까? 대부분의 최저가 항공권은 어차피 트립닷컴으로 조회가 되는 경우가 많았다. 거기에 항공권 5% 할인코드까지 적용하면 최종 결제 금액은 사실 상 트립닷컴이 제일 저렴했다. (트립닷컴 항공권 가격비교 글 바로가기)
그리고 항상 최종 결제 금액을 비교해봐야 한다. 트립닷컴에서 항공권을 예약하면 항공 예약 회원 대상으로 호텔 추가 할인이 제공이 돼서 호텔+항공 총 비용을 계산해보면 트립닷컴에서 예약하는게 제일 저렴했다. 호텔, 항공권 트립닷컴 할인코드는 정리해놓은 포스팅 참고하면 자세히 나와있다.
스카이스캐너 등 메타서치 검색엔진 이용하기

아마 사람들이 제일 많이 이용하는 방법일 것이라고 생각한다. 네이버 항공권이나 구글 플라이트 혹은 스카이스캐너와 같은 메타서치 검색 엔진을 이용해서 항공편을 조회하는 방법이다.
하지만 프로모션 카드 할인 금액까지 가격 결과에 그대로 노출되는 경우가 많아서 실제 결제 금액은 최저가가 아닌 경우가 많다.
트래비스타 메인 홈페이지에 스카이스캐너 기반으로 제작된 항공권 검색 엔진이 있다. 스카이스캐너를 사용한다면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트래비스타 메인 페이지)

사용 방법은 다른 항공권 검색과 똑같이 출발지와 도착지, 일정을 입력하고 검색하면 스카이스캐너 기반 전세계 실시간 최저가 항공권이 검색된다.
특가 항공권 이용하기 (찾는 방법)

항공권 특가는 주로 항공사에서 프로모션 용으로 판매하는 경우가 많다. 때문에, 원하는 날짜와 시간대는 물론 예매조차 어려운 경우가 굉장히 많은데, 호텔 예약 사이트들과 제휴 이벤트로 제공되는 핫딜 항공권을 노리는 방법이 비교적 수월한 편이다.

트래비스타 포스팅 중에 아고다 할인코드, 트립닷컴 할인코드와 같은 할인 정보를 종합한 포스팅이 있는데 할인코드만 있는게 아니라 이미지와 같이 항공사와 사이트 간의 항공 프로모션 정보도 함께 정리하고 있다. (내용은 매 월 최신화 되고 있다.)
일일이 진행중인 이벤트나 기간, 조건을 확인할 필요 없이 클릭 한 번으로 특가 항공권을 찾을 수 있다.
성수기를 피해서 예약하기
태국, 베트남 등 동남아시아 국가는 비교적으로 겨울 시즌에 항공권 가격이 매우 상승하는 편이다. 한국인들이 제일 많이 가는 일본의 경우에는 가깝고 항공편도 매우 많아서 항상 저렴한 편이다. (연휴 제외)
동남아 비행기는 겨울 성수기만 피하면 가격은 괜찮은 편이고, 일본 항공권은 휴가철만 피하면 항공권 가격이 그리 높지는 않은 편이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