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고다 저렴하게 예약하는 방법 (호텔 CID 변환을 활용하기)

해외여행 할 때 주로 어디서 숙소를 예약하시나요? 저는 주로 아고다, 트립닷컴을 이용합니다.

특히 어떤 곳이든 자사 플랫폼을 최저가라고 소개하지만 막상 멤버십이나 카드 할인 등 말 장난을 제외했을 때, 현실적으로는 아고다에서 예약하는 것이 제일 경제적이라는 것은 이미 누구나 아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오늘은 아고다를 이용할 때 가장 저렴하게 이용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단순히 블로그 방문자를 늘리기 위한 글이 아닌, 비교 및 분석도 함께 했습니다.

누구나 아는 시크릿 모드를 이용해 저렴하게 예약하는 방법이나 단순히 여러번 검색하여 최저가를 찾는 방법 말고 해외에서는 이미 유명한 방법이기도 하는데요.

오늘은 CID 식별 번호를 임의로 변환하여 각 호텔들의 최저가를 검색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래에 변환 전 · 후의 가격 비교도 함께 준비했습니다.


CID란 무엇이고 어떻게 저렴하게 예약할까?

CID란 무엇이고, 이걸로 어떻게 예약을 저렴하게 할 수 있다는 것일까?

글이 조금 길어질 수도 있지만 한 번만 알아두시면 다른 호텔 예약 사이트에서도 유용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CID가 뭔데? 호텔 하나 예약하는데 뭐가 이렇게 복잡해?

CID(Campaign Identification)란, 캠페인 식별자인데요. 특정 프로모션 (이벤트, 카드 할인 등)이나 유입 경로를 추적하고 관리하는데 사용되는 고유한 식별 코드입니다. 아고다는 이 코드를 통해 마케팅 효과를 측정하거나 사용자의 행동을 분석하기도 하고 다양하게 활용하게 됩니다.

설명은 조금 어려울 수도 있지만, 아래에서 설명 드릴 검색 방법마다 가격이 변동되는 이유도 검색 방법마다 고유한 CID가 다르기 때문입니다.

즉, “각 매체들에 쓰는 마케팅 비용이 다르다보니 방문자가 들어왔을때 마케팅 비용이나 기타 비용들을 고려하여 가격이 변동될 가능성이 있다.” 입니다.

우선 아고다에서 호텔을 검색한 이후에 주소창의 URL을 확인해볼까요?

URL구조를 살펴보면 특정 구간에 CID라는 부분이 있다. 사진에는 999라는 CID코드를 가지고 있다.

URL을 보면 특정 구간에 숫자와 문자열로 구성된 CID라는 항목이 있는데요.

이 부분을 다른 검색 경로의 CID로 변경한 URL로 검색하면 아고다 시스템에서는 사용자가 다른 경로를 통해 접속했다고 인식하게 됩니다.

즉, CID를 변환한다는 것 = 검색 방법을 임의로 수정하는 것 입니다.

그렇다고 매번 호텔을 검색할 때마다 수 십 가지의 다양한 검색 방법을 일일이 검색하기란 쉽지가 않은데···

그래서 오늘 알려드릴 CID 코드들과 아래 변환 방법을 통해 호텔 최저가를 찾아보겠습니다.


CID 정리 (검색엔진, 제휴사, 대행사 등) 및 사용 방법

검색 CID 코드검색 CID 이름
1833982구글 지도 1
1917615구글 지도 2
1829668구글 지도 3
1908617구글 검색 1
1921868구글 검색 2
1922847구글 검색 3
1881505네이버 검색
1911217Bing 검색
1908762다음 검색
1895204Duckduckgo 검색

이렇게 검색 엔진들과 제휴사나 대행사들의 CID들을 함께 준비했는데요. 아래에 있는 두 가지 사용 방법(직접 변환과 변환 사이트)을 통해 쉽게 변환 가능합니다.

과연 얼마나 저렴해질지 아래에 비교 결과도 함께 있습니다.

직접 변환하는 방법

먼저 소개 해드릴 직접 변환하는 방법인데요. 변환 사이트를 이용 하는 방법과 각자의 장단점이 있으니 아래 비교 해보시고 제일 좋은 방법을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첫번째 순서. 검색 옵션을 설정하고 예약하고자 하는 호텔을 검색한다.

1. 위치, 투숙 인원 등 검색 옵션 설정 후 호텔을 검색하세요.

두번째 순서. 검색한 호텔의 URL을 복사하고 메모장에 붙여넣기한다.

2. 호텔 URL을 복사 후 메모장에 붙여넣기 (Ctrl+F) 하세요.

세번째 순서. URL에서 CID를 검색한다.

3. 찾기(Ctrl+F)를 통해 해당 URL의 CID를 검색하세요.

네번째 순서. CID를 변환한다.

4. 표에서 변환하고자 하는 CID를 복사 후 붙여넣기 하여 변경하세요.

다섯번째 순서. 시크릿 모드에서 변환된 URL로 재접속한다.

5. 변환된 URL로 접속하여 숙소 요금을 비교하세요. (시크릿 모드로 접속을 권장합니다.)

순서를 여러 번 나눠 놓아서 조금 복잡해 보이지만 간단히 설명하자면 그냥 호텔 링크에서 CID만 바꿔서 크롬 시크릿 모드로 켜주는게 끝입니다.

시크릿 모드는 단순하게 Ctrl+Shift+N을 통해 키면 완벽한 추적을 피하기 어렵습니다. 아고다 호텔 검색을 위한 시크릿 모드 사용법은 여기를 확인하세요.

변환 사이트를 이용하는 방법

아고다 CID를 변환하기 위한 사이트로는 여러 사이트가 있지만 비교에 사용된 곳은 아고다 스캐너라는 곳이다.

다음은 변환 사이트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호텔 URL을 붙여넣기 해주면 알아서 각각의 CID로 변환된 URL을 보여주기 때문에 빠르고 쉽게 가격 비교가 가능합니다.

먼저, 아고다 스캐너에 접속 (혹은 다른 변환 사이트 이용도 무관) 후에 호텔 링크를 복사 및 붙여넣기 해주시면 끝입니다. 자동으로 CID 변환된 URL들을 직관적으로 리스트화 하여 보여주기 때문에 빠르게 가격 비교가 가능합니다.

각 방법의 장·단점

직접 변환하는 방법의 장단점은 CID를 직접 변환해야 하기에 비교적 느리지만 정확하고 제휴 마케팅 (수수료가 포함되는) 링크를 숨겨 놓는 위험이 없습니다. 즉, 제휴 마케팅 수익을 얻기 위해 변환 사이트를 가장한 스팸 사이트일 가능성이 없습니다. 사실 이게 제휴 링크가 포함된 링크라고 해서 문제가 되거나 피해가 생기는 부분은 전혀 없겠지만, 우리의 목적인 최저가 찾기는 어렵다고 봐야겠죠?

변환 사이트를 이용하는 방법의 장단점은 빠르게 변환하여 가격 비교를 수월하게 할 수 있지만 일부 스팸 사이트들이 본인의 제휴 마케팅 코드를 검색 결과에 함께 노출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검증된 검색 사이트를 이용한다는 가정 하에 제일 간단하고 빠른 방법입니다.

제가 비교 검색 테스트에 사용된 검색 사이트는 아고다스캐너라는 변환 사이트 입니다. 아래 가격 비교 결과를 확인해보세요!


가격 비교 결과 (CID 변환. 얼마나 저렴해질까?)

소개한 여러 방법들을 이용해 최저 가격을 찾아본 결과.

처음이라면 조금 복잡하기도 할 CID 변환 방법. 최저가를 찾을 수 있다면 조금 귀찮더라도 할만한 가치가 있겠지만, 얼마나 저렴해지는지도 중요하겠죠?

우선 아고다에서 세금 및 봉사료를 포함한 요금을 표시하게 설정 했습니다.

일본 오사카의 10만원 대 호텔을 예시로 비교해보겠습니다. (실제로 예약은 하지 않았으며, 단순 비교에 참고하였습니다.)

비교 방법은 아고다에 다이렉트로 검색했을 때 (변환 전)와 빠른 비교를 위해 변환 사이트를 이용하여 비교했습니다. 마지막에는 위와 같은 방법으로 최저가를 찾고, 추가로 할인코드를 사용하였을 때 최종적으로 과연 얼마까지 저렴해지는지 에 대한 결과도 준비했습니다.

1. 다이렉트로 검색 했을 때의 숙소 가격

아고다에 바로 접속해서 호텔을 찾은 결과. 1박당 요금은 102,173원이다.

다이렉트 (주소창에 agoda.com을 검색해서 접속)로 접속했을 때 가격입니다. 지금은 102,173원으로 보이는데요. 과연 얼마까지 저렴해질지 궁금합니다.

2. 변환 결과들로 찾아본 숙소 가격

여러 검색 경로를 이용해 최저가를 찾은 결과. 다이렉트로 아고다에 접속해서 찾았을 때보다 약 1만원 정도 저렴해졌다.

여러 변환된 URL로 최저가를 찾아보니 91,292원이 나왔으며 약 1만원 정도 저렴해졌습니다. 평균적으로 호텔에서 3박 정도 묵는다고 가정하였을 때, 결코 무시할만한 금액은 아니라고 생각이 듭니다.

여러 검색 결과를 비교해서 최저가를 찾아야 하기에 직접 변환하는 방식 보다는 변환 사이트를 이용해서 최저가를 검색했습니다. 약 20여 개의 검색 결과 중, 포스팅 시점에서는 네이버 검색을 경유해서 검색하는 방법이 가장 저렴했습니다.

매 번 네이버 경유가 저렴한 것은 아니고, 때에 따라 구글 지도를 통한 검색 방법이 저렴하거나 다른 검색 방법이 저렴할 수도 있습니다.

3. 결과 가격에 추가로 할인코드를 적용하였을 때

가격 비교 마지막 결과. 1박 요금은 83,632원으로 처음 비교를 시작했던 가격보다 약 2만원 가까이 하락했다.

아마 카드 할인 프로모션이나 등급 할인을 제외하고 일반적으로 가장 저렴하게 예약하는 방법일텐데요. 이렇게 찾은 최저가에 추가로 할인코드를 적용하니 1박 요금은 91,292원으로, 8천원 가량 더 저렴해진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처음 시작했던 가격과 비교해보면 1박에 약 2만원 가까이 차이가 나게 되는데요. 정말 흥미로운 결과네요.

할인코드도 마찬가지로 적용이 안되거나 만료된 할인코드를 기재해두고 본인의 제휴 수수료 코드를 집어넣는 경우도 많으니 적절한 곳에서 발급 받아 사용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비교군에 사용된 할인코드는 쿠폰의달인솔라 할인코드에서 발급받아 사용하였습니다.

트래비스타 포스팅에도 아고다 할인코드 포스팅이 있습니다.

이상으로 CID를 변환하여 아고다에서 저렴하게 예약하기를 마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아래 출처란에서 비교군에 사용된 변환 사이트와 할인코드 확인 가능합니다.


포스팅에 사용된 자료 출처

[자료 출처1: 쿠폰의달인 – 아고다 할인코드 (https://xn--bk1b700b1cz40buif.com/dealstore/agoda/)]

[자료 출처2: 아고다 스캐너 (http://agodascanner.com/)]

[자료 출처3: 솔라 할인코드 (https://solar-revival.co.kr/agoda)]


카테고리

태그:

댓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